반응형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 트렌드
2023년의 예측과 전망은?
2023년에 있을 경기나 큰 축제 트렌드가 있는지를 보는 것 !
불경기 소비 - 소비자의 선택과 집중이 중요해지는 것 !
진짜 갖고 싶은 마음은 확실히 지른다 - 작은 사치
나머지 영역에서는 초절약을 한다.
소비의 구조조정이 엄격하게 이루어진다.
2023년에 펼쳐질 트렌드?
토끼띠?
교토삼굴 (교활한 토끼는 굴을 3개 판다)
위기가 닥칠때 도망갈 구멍을 3개 판다.
redistribution of the average 평균실종
N극화, 다극화 , 양극화 -> 뾰족해야 살아 남는다
TARGET을 분명하게 정하고, 만족시킬 만한 자료를 제공
콘텐츠의 다양한 패턴 (스토리 텔링의 주체들)이 굉장히 다양
오피스빅뱅 (직장문화) - 자신의 정체성을 회사의 정체성과 동일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가장 큰 이유가 과거의 환경은 회사에서의 성공을 의미한다.
요즘 mz세대는 회사와 나를 분리한다.
승진보다는 자신의 성장에 관점을 둔다. 조직은 성장의 터전이 되어야 한다.
조직입장에서는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성장을 얼마나 발전시키는지
룰루레몬 - 회사와 개인의 상생을 모색하는 법 (구성원 복지 등등 )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하나의 터전이어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