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식단과 운동)

[다이어트 중에] 체중은 언제 재는게 좋을까?, 장윤주 다이어트, 아이유 다이어트 , 단식모방 다이어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효입니다. 요즘 정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건강한 삶. 생체리듬을 기반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들었어요. 눈-> 빛 (뇌의 시상하부) -> 생체시계 총괄 -> 세포 (생체 리듬 총괄하는 ) 주기 유전자 -> 밤동안 단백질 생성해서 세포내에 생성 -> 낮에 세포핵으로 들어간다.

뇌는 중추시계 몸의 장기는 말초시계 이 둘의 교합으로 몸의 컨디션과 리듬을 결정한다.

 
 

우선 체중을 감소할때는 여러번 체중계에 올라가지 않는게 좋은 것같아요~! 감정에 따라서 좌우되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 혹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 재는게 좋고, 먹는 음식 그리고 일어난 기상시간 이런것들을 기록해보면 되게 재미있는 현상들이 많아요. 저도 이제 기록이 2달치가 쌓였는데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는 같은 운동량이어도 체중감소가 없었고 어떨때에는 많이 빠져있고 이런게 있어서 저만의 데이터를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체중을 유지할때는 장윤주처럼 하루에 두번도 좋고, 하루에 한번도 좋은 것 같아요. 매일 유지를 해야하니 숫자를 보고서 확인을 해야겠죠?

한지혜 다이어트인데, 기본적으로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해주네요 ~!

식단은 보통의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저도 제가 식단한 것들을 최근 쭉 살펴보니, 채식이나 통곡물 들을 먹은 점심에는 밥을 아무리 배부르게 먹고 나서도 식곤증이 없었어요. 이게 좀 놀라웠는데 예를 들어 고기를 먹은 후에는 되게 졸려서 졸음과 힘겹게 싸웠던 것 같아요. 근데 채소나 곡물을 먹고나면 몸이 소화에 사용하는 에너지가 적게 들어가서 졸음도 없고 개운하더라구요 ~! 왜 사람들이 비건이 되는지 알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

아이유 다이어트는 너무 극단적이죠. 갑자기 다이어트할때 이렇게 갑자기 안먹으면 나중에 오히려 더먹어서 지속이 불가능해요. 그냥 식단구성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채소나 곡물 단백질 이런걸로 균형있게 잡는게 더 중요해요~!

 
 

몸이 단식을 해야 할떄 1년에 두번 정도가 좋은 것 같아요. 최근에 FMD모방 단식식단을 보게 되었는데, 이건 되게 좋다고 느꼈어요. 한 5일 정도 1000kcaㅣ 이내로 해서 밥을 먹었는데 뇌가 단식을 하고 있다고 착각을 해서 물단식 5일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하더라구요~! 오 신기신기 그래서 이건 나중에 한번 해보려구요 ~!

------------------------------------------------------------------------------------------------------------------

FMD 식단이란, 단식모방식단(Fasting-Mimicking Diet)이란 뜻으로 음식을 먹지만 물만 먹으며 단식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방송을 통해 실험에 참여한 의사가 5일 간 약 4~5kg 정도 감량하였다고 한다.

FMD 단식 모방 식단 구성의 가장 큰 핵심은

저탄고지 다이어트와 반대로, 채소와 탄수화물 비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미국식 FMD 식단에는 쌀, 구황작물 등을 배제하고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더불어 다양한 채소로 식단을 구성하면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적절하게 섭취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한국식 FMD 식단은 한국인 식습관, 체질에 맞게 변형되어 채소와 잡곡밥 등의 탄수화물과 식물성 지방을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3끼 중 점심 한끼는 푸짐하게 메인 메뉴로 식단을 구성하고 아침과 저녁은 간단하게 섭취하도록 식단을 구성합니다.

 
728x90